구정마루, 마뷸러스 디자인 적용한 벽장재 '오브월' 출시

입력 2025-07-21 16:37:04

사진= 구정마루 제공
사진= 구정마루 제공

구정마루가 자사 대표 마루 제품인 마뷸러스 시리즈의 디자인을 적용한 벽장재 '오브월'을 지난 18일 출시했다.

오브월은 친환경 E0 등급 목질 보드를 기반으로 제작된 대형 패널형 벽장재다. 리얼한 표면 질감과 정밀한 T&G 가공으로 시공 시 단차와 틈새를 최소화하고, 접착식 방식으로 설치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 초기에는 마뷸러스 시리즈에서 가장 수요가 높았던 '젠틀 판타지', '모로칸 크림', '웜브리즈' 3종 디자인이 적용됐다. 구정마루는 향후 다양한 질감의 디자인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다.

오브월은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로 부상한 미니멀 스타일에 어울리도록 기획됐으며, 같은 디자인의 마루와 벽을 통일감 있게 시공할 수 있도록 고려됐다. 특히 마뷸러스 젠·듀스와의 연결 시공을 통해 바닥에서 벽까지 이어지는 인테리어 구성이 가능하다.

전용 시공 부자재도 함께 선보였다. 벽장재 전용 접착제 '월핏', 마뷸러스와 유사한 색감의 전용 실리콘 '컬러핏', 동일한 컬러로 모서리를 마감할 수 있는 아웃코너 마감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구정마루는 오브월이 상업 공간은 물론 주거 공간에서도 활용도가 높으며, 마뷸러스 제품과 함께 사용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브월은 전국 구정마루 대리점을 통해 시공 및 판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