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환경분석센터가 미국 환경자원협회(ERA)가 주관하는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으로 선정됐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전 세계 약 200여 개 분석기관이 참여해 중금속, 음이온, 유기화합물, 일반 항목 등 다양한 수질 분석 항목에 대해 데이터의 정확성과 정량성, 신뢰도를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제도다. 평가 결과는 각 기관의 분석 능력을 판단하는 주요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SK매직 환경분석센터는 총 17개 항목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만족(Satisfactory)' 판정을 받았다. 항목은 중금속류 5종, 음이온류 4종, 유기화합물 5종, 일반 항목 3종 등으로 구성됐다.
SK매직 환경분석센터는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기관으로 지정돼 있으며, 2019년 SK매직 화성캠퍼스 내에 설립됐다. 현재 먹는물을 포함해 먹는샘물, 지하수, 상수원수 등 다양한 수질검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공기질 분석 및 위생 관련 기술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
센터는 수질 분석과 관련한 기술을 바탕으로 정수기 성능 평가와 품질 관리 전반에 걸쳐 내부 역량을 강화해 왔다. 정기적인 성능 평가를 통해 제품에 대한 검증을 이어가고 있으며, 일부 정수기 필터는 자체 개발 및 생산 체계를 갖춘 상태다.
SK매직 관계자는 "국제숙련도 평가를 통해 확보된 수질 분석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품질 기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尹, '부정선거 의혹' 제기 모스 탄 만남 불발… 특검 "접견금지"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
尹 강제구인 불발…특검 "수용실 나가기 거부, 내일 오후 재시도"
정동영 "북한은 우리의 '주적' 아닌 '위협'"
"소년 이재명, 성폭행 연루" 주장한 모스 탄, 경찰 수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