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바르가 자사 핵심 충전재인 Procell™ 폼으로 유럽 폴리우레탄폼 협회(EUROPUR)의 CertiPUR™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EUROPUR의 공식 웹사이트 내 '공인 로고 사용자 명단(List of Authorized Users of the CertiPUR Logo)'에 따르면, 몽바르는 Foam Distributor 자격으로 등록돼 있다. CertiPUR™는 폴리우레탄(PU) 폼의 건강성과 환경 유해성을 독립적으로 검증하는 유럽 내 자발적 인증 제도로, 유럽 20개국 이상에서 통용된다. 이 인증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 중금속, 난연제 등 약 30여 종의 유해 성분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몽바르 관계자는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화학적 안전성과 환경 적합성을 Procell™ 폼이 갖추었음을 이번 인증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KC 인증에 이어 글로벌 기준까지 충족함으로써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는 CertiPUR™ 인증이 글로벌 유통 시장에서 일종의 신뢰 척도로 작용한다고 평가하고 있다. 전문가들 역시 해당 인증은 연구개발부터 생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이 유럽 기준에 부합함을 의미한다고 언급했다.
Procell™ 폼은 고밀도 MDI 메모리폼(60 kg/m³) 기반으로, 한국산업표준(KS 기준)에 따른 열변형 허용 시험에서 70℃ 조건 22시간 테스트를 거쳐 1% 이내의 변형률을 기록했다. 또, 80℃의 고온 환경에서도 2% 이내 변형률을 나타냈다. 사계절이 뚜렷하고 온도 차가 큰 국내 주거환경에서도 폼의 탄성을 유지하도록 내열 설계를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신제품에서 흔히 발생하는 냄새나 자극 물질이 줄어들어 실내 공기질 향상에 도움이 되며, 아토피나 천식 등 민감한 체질을 가진 가족 구성원들도 상대적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몽바르는 향후 이 인증을 기반으로 해외 호텔 체인, 크루즈선, 리빙 편집숍 등 B2B 유통 채널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친환경과 ESG 소비 트렌드에 대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尹 강제구인 불발…특검 "수용실 나가기 거부, 내일 오후 재시도"
"李 '이진숙, 문제있는 것 같아 딱하다' 언급"…정규재 전언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
방위병 출신 안규백 국방장관 후보자, 약 8개월 더 복무한 이유는?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