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통문화연수원, '제1회 경상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입력 2025-05-09 16:25:59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안전문화 확산과 창의적인 안전의식 고취
접수기간 6월 2일~6월 5일, 방문 및 우편접수

경북 교통문화연수원은
경북 교통문화연수원은 '제1회 경상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북교통문화연수원 제공

경상북도 교통문화연수원은 도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과 창의적인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제1회 경상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6월 2일부터 5일까지 참여형 교육 콘텐츠로 실시되는 가운데, 도내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상식은 저학년, 고학년을 구분해 총 50개 수상작을 선정해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시상품이 주어진다.

수상 작품은 경상북도청,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경찰청,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 일대, 다중 집합소 등 관계기관에서 캠페인 또는 교육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포스터 작품을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포스터 접수처는 '경상북도 구미시 인동 36길 98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 교육과'이다.

작품규격은 8절 도화지(272mmx393mm)이며, 표현기법이나 재료 제한은 없다.

작품 제출 주제 및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수형 경상북도 교통문화연수원장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은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중요한 사회적 과제"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교통안전 의식 향상과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아이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교통안전을 의식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