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롯데백화점 포항점서 우수 농특산물 가공제품 특판 행사 열어

입력 2025-05-02 16:30:33 수정 2025-05-02 16:31:04

50여 종 제품 선보여… 시식 코너 운영·일부 품목 할인 행사도

롯데백화점 포항점 지하 1층에서 열리는
롯데백화점 포항점 지하 1층에서 열리는 '예천 우수 농‧특산물 가공제품 특판 행사전' 행사장.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이 우수 농‧특산물 가공제품을 널리 알리고, 도시 소비자와의 직거래 기회를 확대하고자 롯데백화점 포항점에서 '예천 우수 농‧특산물 가공제품 특판 행사전'을 연다.

2일 예천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전은 오는 8일까지 롯데백화점 포항점 지하 1층에서 개최된다.

오는 8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전에는 예천지역 농특산물 가공업체 6개 업체가 직접 참여한다. 각 업체는 지역 농산물을 기반으로 만든 가공제품 50여 종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상품은 ▷꿀스틱 ▷사과즙 ▷식초 ▷호룽지·호두기름 ▷참기름·들기름 ▷장아찌 등이며, 행사 기간 동안 일부 품목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무료 시식 코너도 운영해 소비자들의 발길 끌 계획이다.

군은 행사를 통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가공식품의 인지도 제고와 도심 유통망 확보, 직거래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 등의 실질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백화점이라는 고급 유통채널을 통해 브랜드이미지를 강화함음 물론,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등의 여러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