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명 참여…전통장 활용법 배우고 저염 식생활 실천
건강한 먹거리 확산…센터, 다양한 영양·위생 지원 프로그램 소개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식품영양조리학부가 위탁 운영하는 대구 북구 강북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29일 지역 내 등록 시설 부모들을 대상으로 '내 아이를 위한 저염 보리고추장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구과학대 조리실습실에서 열렸으며, e편한꿈꾸는어린이집 외 11개 시설에서 28명의 부모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장(醬)의 종류와 활용법을 배우고, 직접 저염 보리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실천 방법을 익혔다.
센터는 이번 교육에서 ▷순회 방문지도 ▷식단 및 레시피 제공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 정보 제공 ▷특화사업 ▷영유아 활동지 제공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하며, 강북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가한 성유정(35) 씨는 "전통 음식인 고추장이 건강에 좋은 식재료임에도 짠맛 때문에 자녀에게 주는 것을 망설였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염도를 낮추는 방법을 배워 매우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단순한 요리 체험을 넘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부모님들에게 저염 식단의 중요성을 알리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가정에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칼럼-조두진] 선거에 지면 찌그러지는 것
안철수 "국민통합, AI 강국으로 안철수 신드롬 만들것"
한덕수 이번주 중 '출사표' 유력, 반명 빅텐트 중심축 될까
이재명 42% vs. 범보수 41% "한덕수·국힘 승산 있다" [뉴스캐비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