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2024년 우수항공사' 수상

입력 2025-03-30 13:46:39

인천국제공항공사 주최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ICN Awards)서
"여객 및 환승객 유치 증대, 스마트공항 구축 앞장서"

티웨이항공은 지난 28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
티웨이항공은 지난 28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 '인천에어포트 어워즈(ICN Awards)'에서 '2024년 우수 항공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티웨이항공 제공

티웨이항공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 '인천에어포트 어워즈(ICN Awards)'에서 '2024년 우수 항공사'로 지난 28일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인천에어포트 어워즈'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주관해 인천국제공항의 운영 및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우수사업자를 선정 및 시상하는 행사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서비스 경쟁력 향상과 안전을 강화하고, 공항 운영 정책에 대한 항공사와의 협력을 증진하고자 매년 진행되고 있다다.

이번 제9회 인천에어포트 어워즈에서는 지난해 ▷안전문화 정착노력 ▷체크인 편리성 ▷운항예측성 ▷조업/스마트 서비스 ▷고객경험만족도 등 각종 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7개 우수 항공사가 선정됐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2024년 ▷여객 및 환승객 유치 ▷스마트공항구축 협력 ▷항공보안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티웨이항공은 여객 및 환승객 유치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허브로 하는 아시아 노선 간 환승 영업 증대, 유럽 노선과 아시아 노선 간 환승 판매 강화, 환승객 전용 탑승구 수속과 수하물 연결 서비스를 제공해 2024년 연간 5만 3천여 명의 환승객을 유치한 바 있다.

또한, 셀프체크인 및 셀프백드롭 서비스를 활성화해 승객들이 공항에서 대기 시간을 줄이고 보다 편리하게 수속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공항 내 혼잡도는 줄였다.

아울러 탑승구에서의 신원 확인 절차를 더욱 강화하는 등 항공 보안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각자의 위치에서 매일 최선을 다한 모든 임직원들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은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한 고객 서비스 확대와 편의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