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의회 하종혜 윤리특별위원장, 제17회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입력 2025-03-09 15:27:38

하종혜 창녕군의회 윤리특별위원장(사진 왼쪽)이 홍성두 의장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었다. 창녕군 의회 제공
하종혜 창녕군의회 윤리특별위원장(사진 왼쪽)이 홍성두 의장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었다. 창녕군 의회 제공

하종혜 창녕군의회 윤리특별위원장(이하 하종혜 의원)이 지방의회발전연구원이 주관한 제17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9일 창녕군의회에 따르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은 전국 226개 기초의원 가운데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하 의원은 평소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제9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을 시작으로 제9대 후반기 윤리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하 의원은 평소 각종 조례 발의, 건의문 발표 및 5분 자유발언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마늘 가격 안정을 위한 대정부 건의문 제출하고, 외국인 근로자의 주거환경 개선과 지역 주차장 확보 등에 관한 5분 자유발언을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하종혜 의원은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게되어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헌신적으로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