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악성 봇 및 매크로 탐지·방어 솔루션인 'BotfenderAI'는 지난 2월 28일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GS 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다.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등을 심사해 등급이 부여된다. 이번 인증을 통해 BotfenderAI는 품질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특히 공공기관과 대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에서 신뢰할 수 있는 등급을 확보하게 됐다.
BotfenderAI는 데이터 스크래핑, 크롤러, 매크로 등 악성 봇의 자동화 공격을 방어하는 AI 기반 솔루션이다.
최근 온라인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무분별한 스크래핑 및 자동화 공격이 기업의 서비스 안정성을 위협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BotfenderAI는 이러한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차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업과 기관이 보다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데이터 스크래핑 방지 기술을 포함하고 있어 무분별한 API 호출을 차단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보호하는 데 강점을 지닌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핵심 데이터와 트래픽을 보호하고, 서비스 가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네스토리 관계자는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BotfenderAI의 기술력을 공인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받는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보안 위협이 점차 정교해지고 있는 만큼, AI 기반 탐지 및 차단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고객들에게 최상의 보안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퇴임 D-1' 문형배 "관용과 자제 없이 민주주의 발전 못해" 특강
"조직 날리겠다" 文정부, 102차례 집값 통계 왜곡 드러나
헌재재판관 지명 위헌 논란…한덕수 대행 역풍 맞나
한덕수 돌풍, '어게인 노무현'?…영남이 선택한 호남 후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