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4대1로 입스위치 대파하며 12위
주장 손흥민, 8분만에 도움 2개 작성해
영국 현재 매체의 비난, 실력으로 잠재워
토트넘, 유로파리그서 알크마르와 16강전
주장 손흥민이 도움 2개를 기록하며 토트넘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토트넘은 유럽 클럽 대항전인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서 비교적 수월한 대진표를 받아 우승 희망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토트넘은 23일(한국 시간) 영국 입스위치의 포트먼 로드에서 열린 2024-2025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원정 경기에 출전, 입스위치 타운을 4대1로 꺾었다. 부진에 허덕이다 리그 3연승을 기록한 토트넘은 12위(승점 33)로 올라섰다.

최근 손흥민의 입지는 흔들리고 있었다. 영국 현지 매체들은 너도나도 토트넘의 부진을 손흥민 탓으로 돌렸다. 주장 자격이 없다는 얘기도 서슴지 않았다. 지난 시즌만 못해도 여전히 팀 내에서 가장 잘하는 선수인데 비난의 화살이 쏠렸다. 이적설도 다시 점화됐다.
이날 손흥민은 실력으로 자신을 증명했다. 리그 8, 9호 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대승을 이끌었다. 특히 단 8분만에 도움 2개를 작성하며 입스위치 수비진을 흔들었다. 직접 득점하려고 욕심을 내기보다 동료를 활용, 더 좋은 기회를 만들어낸 선택이 돋보였다.

전반 18분 손흥민은 선제골을 도왔다. 아치 그레이의 긴 패스를 받아 페널티 구역 왼쪽으로 파고든 뒤 상대 수비 2명을 앞에 두고 빠른 발놀림으로 움직일 공간을 만들었다. 이어 가운데로 강하게 땅볼 크로스를 시도했고, 쇄도하던 브레넌 존슨이 골문으로 밀어 넣었다.
전반 26분 손흥민이 두 번째 도움을 기록했다. 로드리고 벤탄쿠르의 전진 패스를 받아 상대 왼쪽 뒷공간으로 침투한 뒤 중앙으로 들어오면서 슛을 노렸다. 상대 수비가 자신에게 집중되자 오른쪽에 있던 존슨에게 패스했고, 존슨이 침착하게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가벼운 몸놀림으로 공격을 주도한 손흥민은 후반 29분 교체됐다. 도움 2개 외에도 슛 3회, 결정적 기회를 만드는 키 패스 3회 등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후반 막판 제드 스펜스, 데얀 쿨루셉스키가 득점해 적지에서 대승을 거뒀다.
영국 현지 매체의 반응도 달라졌다. '90MIN'은 2골을 넣은 존슨(8.7)에 이어 손흥민에게 두 번째로 높은 평점 8.4를 줬다. '풋몹'도 마찬가지. 존슨(8.7)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평점(8.5)을 손흥민에게 안겼다. '풋볼런던'은 손흥민에게 최고 평점인 9를 매겼다.

한편 토트넘은 21일 열린 UEFA 유로파리그 16강 대진 추첨 결과 AZ 알크마르(네덜란드)와 만나게 됐다. 알크마르를 꺾으면 8강에서 프랑크푸르트(독일)와 아약스(네덜란드)전의 승자와 상대한다.
토트넘이 이번 시즌 부진하지만 전력상 상대에 앞선다. 알크마르는 네덜란드 프로축구 레레디비시에서 5위를 기록 중이다. 16강 진출팀을 가리는 리그 페이즈 때 맞붙은 적이 있는데 손흥민 등 주전을 여럿 빼고도 1대0으로 이긴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전 집회, 30만명 예상…매일신문 전한길 강사 연설 등 현장 생중계
전국 곳곳 이어지는 '탄핵 반대' 목소리… 이번엔 대전서 '윤 탄핵 반대' 세력 집결
윤 대통령 법률대리인 "공수처, 위법 수사 드러나"…서울중앙지법 영장 기각 은폐 의혹 제기 [영상]
이재명 '중도보수' 논란에 "DJ·文도 말했다…흑백만 있는 것 아냐"
신평 "한동훈, 키워준 尹 배신…탄핵소추·구속 방아쇠 당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