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금)까지 리더스, 운영, 홍보, 통역, 교통의 5개 분야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2025년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인 '파워풀 프렌즈'를 오는 3월 28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은 오는 5월 10일과 11일 이틀간 국채보상로 일대를 가득 메우는 거리퍼레이드와 다양한 공연,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지는 대구 대표축제이다. 올해 문예진흥원은 '자유로운 거리, 활력있는 퍼레이드'라는 슬로건 아래 남녀노소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민 축제로서의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의 성공적인 진행과 홍보를 돕게 될 '파워풀 프렌즈'는 리더급 자원봉사자인 '파워풀 리더스'와 운영, 통역, 교통, 홍보의 4개 분야에서 활동할 '파워풀 프렌즈'로 나뉜다. 모집 인원은 총 500명 내외로 만 19세 이상 내·외국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의 활동기간은 전야제인 5월 9일(금)부터 11일까지 3일간이며, 참가자들에게는 사전교육, 유니폼과 식사, 활동확인서 등이 제공된다. 특히, '파워풀 리더스' 지원자 중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판타지아대구페스타와 연계해 통합 축제 자원봉사자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축제에 관심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으로 자원봉사 모집이나 대구의 축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관리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누리집, 파워풀대구페스티벌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지원 서류를 다운 받아 이메일(festival@dgfca.or.kr)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53-430-5694.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문형배 거짓 논란…헌재, 증인 질문지 선제출 압박했다
신지호 "한동훈, 달걀 세례 받더라도 당원과 진솔한 회한 나눌 것"
한동훈 '비상계엄' 다룬 책, 예약판매 시작 2시간 만에 댓글 600개 넘어
이철우 "국힘, 조기 대선 운운할 땐가 尹대통령 지키기 총력 쏟아야"
"이재명 암살시도, 배후 있을 듯…尹정권 고의 은폐로 오리무중" 민주당 재수사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