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동남권원자력의학원 공동연구·인적교류·장비 활용 협약

입력 2025-02-17 15:34:35 수정 2025-02-17 19:11:59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와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가 신약 개발과 방사선의과학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와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가 신약 개발과 방사선의과학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와 신약 개발 및 방사선의과학 연구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과 공동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13일 열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발굴 및 수행 ▷연구 인적자원의 교류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업무협약 후에는 신약 개발 및 방사선의과학 연구 분야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공동세미나가 열렸다.

첫 번째 세션은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가 진행했다. 손태건 부장과 최시호 박사가 각 ▷동남권 방사성의약품 GMP 제조소 및 Ga-68 PSMA-11 생산 ▷유전자 편집기술을 이용한 질환 모델 개발 성과를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이재언 팀장과 김희경 선임연구원이 각 ▷차세대 신약개발: 기초연구와 비임상 시험의 통합적 접근 ▷생체영상을 활용한 전임상 평가를 주제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와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방사선 바이오 연구와 의료 산업화를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