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FC 바르셀로나 G밸리 축구클리닉' 개최

입력 2025-02-16 13:22:14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15 일 서울디지털운동장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15 일 서울디지털운동장에서 'FC 바르셀로나 G밸리 축구클리닉'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15일 서울디지털운동장에서 'FC 바르셀로나 G밸리 축구클리닉'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가 있는 G밸리 조성의 일환으로 산업단지 근로자와 가족이 글로벌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FC 바르셀로나 G 밸리 축구클리닉은 지난해 8월에 열린 AT 마드리드 축구클리닉에 이은 두 번째 행사이다. 5명의 FC 바르셀로나 유소년 코치진이 직접 G밸리 입주기업 근로자 자녀 40명에 대한 훈련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G밸리 입주 기업 ㈜풍림공조시스템 오민석 본부장은 "평일에는 근로하는 공간이었지만,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는 G밸리의 모습이 놀랍다"며 "앞으로도 즐겁고 유익한 산업단지 문화행사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박종배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G밸리 근로자의 문화수요를 파악해 지속적인 문화 활동 프로그램을 공급해 나가겠다"며 "산업단지 문화요소 도입을 통해 청년이 지속적으로 산업단지로 유입될 수 있는 근로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