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대구본부 '차세대 경영인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입력 2025-02-12 17:38:09 수정 2025-02-12 17:41:36

지난 11일 오후 대구 달서구 AW호텔에서 열린
지난 11일 오후 대구 달서구 AW호텔에서 열린 '대구 차세대 경영인협의회' 정기총회 및 사업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제공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는 지난 11일 '대구 차세대 경영인협의회' 정기총회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탁 대구 차세대경영인협의회장(유성정밀공업㈜ 부사장), 고종섭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장, 협의회 회원사 등 23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출범 이후 활동 내역을 비롯해 협의회 추진방향을 공유했고 중소기업중앙회의 올해 주요정책 및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중기중앙회 측은 추진하는 ▷협동조합 설립·육성 ▷중기익스프레스 핫라인 운영 ▷노란우산공제 및 공제사업기금 ▷중기제품 판로확대 ▷중소기업 기업승계 지원 등 제도를 안내했다.

고종섭 중앙회 대구지역본부장은 "2025년은 대구 차세대 경영인협의회와 중앙회의 협업 및 소통강화에 중점을 두고 활동할 계획"이라며 "협의회 회원사가 대구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성장의 주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대구 차세대경영인협의회는 기업승계를 진행하는 중소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및 원활한 승계를 위한 교육 등을 목적으로 지난해 10월 출범했으며 현재 회원은 25명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