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의회 임시회…10일부터 5일간

입력 2025-02-11 16:56:03

박운표 의원 5분 발언, 박수현·홍복순 의원 조례안 대표발의

군위군의회 박운표 의원
군위군의회 박운표 의원
군위군의회 박수현 의원
군위군의회 박수현 의원
군위군의회 홍복순 의원
군위군의회 홍복순 의원

대구 군위군의회(의장 최규종)는 10일부터 5일간 제288회 임시회를 열고 주요 업무보고 등을 청취한다.

이번 임시회에서 박운표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코로나 이후에도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으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어 실질적이고 즉각적인 지원이 절실하다"며 주요 관광지 연계 강화, 지역화폐 활용도 및 편의성 개선, 군위군청 구내식당 휴무 확대 등의 정책 방향을 제안했다.

박수현 의원은 '대구광역시 군위군 보조금지원 표지판 설치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박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안은 대구광역시 보조금이 지원 중인 보조사업자에 대해 군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보조금지원 표지판을 설치함으로써 보조금 및 보조사업의 공공활용도를 높이고 공정한 집행과 관리를 도모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수현 의원은 "지방보조금 지원 표지판의 설치로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과 보조사업자의 책임성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조례 제정의 취지를 설명했다.

홍복순 의원은 '대구광역시 군위군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촉진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새해 의원들이 왕성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홍 의원은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현수막에 의한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급변하는 기후변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이 함께 협력해 친환경 소재 현수막을 사용함으로써 군위군이 지속 가능한 환경친화적인 도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규종 의장은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아 의회 운영에 첫 장을 여는 이번 임시회는 군정 운영 방향을 점검하고, 군민을 위한 정책이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검토하는 중요한 자리"라면서 "의회와 집행부가 긴밀히 협력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