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54개 기관 대상
사전정보 전달이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아
청송군은 2019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6차례 중 4차례 최우수…나머지 역시 우수로 높은 평가받아
경북 청송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정보공개 종합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9일 청송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54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운영실적을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공개 ▷고객관리 ▷제도운영 등 5개 분야 11개 지표로 나누어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최근 공개했다.
청송군은 군민들이 정보공개를 청구하기 전에 필요로 하는 정보를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개하는 사전정보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정보공개 청구처리 절차의 적합성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고, 공무원이 생산한 정보를 별도의 청구가 없더라도 원문 그대로를 공개하는 원문공개 분야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는 등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청송군은 2019년 처음으로 정보공개 종합평가를 실시한 이후 총 6차례 평가 중 2023년과 2020년 두 차례 우수 등급을 제외한 나머지 4차례 모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군민의 알 권리 증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은 군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정보공개 업무를 더욱 강화하여 군민들의 알 권리와 행정의 투명성을 한층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