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이후 12년간 인증 유지
NS홈쇼핑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고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하고 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획득이 가능하다.
NS홈쇼핑은 지난 2013년 ISMS 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후 12년간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ISMS 인증은 3년의 유효 기간이 있는데, NS홈쇼핑은 모바일 앱 개편에 따라 약 1년 만에 새롭게 심사를 진행해 다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전사 차원의 정보보호 전담 조직을 구성해 정보보호 수준 진단 및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 ▷사내 정보보호 교육 ▷정기·비정기 보안 점검 ▷랜섬웨어 침해사고 및 재해복구 모의훈련 ▷KISA의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 참여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영택 NS홈쇼핑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개편된 모바일 커머스 시스템에 맞춰 정보보호 역량을 더욱 높이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ISMS 인증을 새롭게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역량과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