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4월 30일까지
경북 예천군은 1일부터 4월 30일까지 기본형 공익직불제의 비대면 및 방문 접수 신청을 받는다.
기본형 공익직불제는 농업 활동을 통한 환경보전, 농촌공동체 유지 등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 소득안정 도모를 위해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비대면 신청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28일까지다. 지난해 기본형 공익직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의 변경이 없는 농업인에게는 사전에 신청 방법 등이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비대면 신청대상자는 문자로 발송된 링크에 들어가 신청하거나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방문 신청기간은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농지소재지에 있는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비대면 신청 대상자 중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 및 신규신청자, 관외경작자, 장기요양등급판정자 등은 방문 신청기간에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2024년도) 면적직불금 대상자가 올해 소농직불금 지급요건을 충족해 소농직불로 신청하는 경우에도 방문신청기간 중 신청해야 한다.
박완우 예천군 농정과장은 "간편 신청인 비대면 신청제도를 많이 이용하고, 방문신청 대상자들이 누락 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현행화 및 변경신고를 사전에 하고, 기한 내 신청과 준수사항을 이행해 불이익을 받지 않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문형배, 헌재 업무시간에 독후감 88건 작성
"국민 모두 속고 있어" 전한길, 눈물의 호소…1일 부산역서 집회 예고
울부짖은 전한길 "헌법재판관 '검은 커넥션'…이 재판을 국민들이 신뢰하겠나"
헌재 "문형배 SNS, 尹탄핵심판과 연관없어…본질왜곡"
여권 "헌재 정치화 조짐…문형배 '尹 탄핵 심판' 손 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