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스타플러스 미래혁신포럼 열어

입력 2025-01-24 10:11:43 수정 2025-01-24 10:14:52

AI 트렌드 클라우드 기술 통해 보건의료 분야 혁신 촉진

22일 대구보건대 연마관에서 열린
22일 대구보건대 연마관에서 열린 '스타플러스 미래혁신포럼'에 참석한 교직원과 발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 신산업스타사업단은 22일 연마관 304호에서 교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플러스 미래혁신포럼'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의 일환으로, 최신 AI 트렌드와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의 혁신을 촉진하고, 지역과 산업을 연결하는 전문대학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부산과학기술대 이상석 부총장의 '라이즈(RISE)와 AI(인공지능)-Dx 변화에 대한 전문대학의 준비' ▷인텔코리아 김준호 전무의 '최신 인공지능 동향'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최대규 매니저의 '보건의료 분야 글로컬 대학의 클라우드와 AI 활용 방안'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안승주 단장(임상병리학과 교수)은 "RISE 체계와 AI-Dx 기술의 발전은 전문대학이 지역과 산업을 연결하는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신산업STAR사업단은 지역 보건의료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수준의 혁신적 교육 모델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