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초등 특수교육 학생 겨울 계절학교 운영 호평

입력 2025-01-20 10:44:37 수정 2025-01-20 10:54:59

미술치료·뉴스포츠 특수체육·요리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예천교육지원청 겨울 계절학교에 참여한 학생이 뉴스포츠 특수체육을 통해 컬링체험을 하고 있다. 예천교육지원청 제공
예천교육지원청 겨울 계절학교에 참여한 학생이 뉴스포츠 특수체육을 통해 컬링체험을 하고 있다. 예천교육지원청 제공

경북 예천교육지원청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지역 내 초등부 특수교육 학생 13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겨울 계절학교가 큰 호응을 얻었다.

예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역 내 초등 특수교육 대상인 학생들에게 방학 기간 중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일상생활 능력 및 사회 적응력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여가 활용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매년 겨울 방학에 계절학교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겨울 계절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제고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계절학교 운영기간 특수교육지원센터는 ▷명화를 활용한 미술치료 ▷뉴스포츠 특수체육 ▷나만의 파티쉐 요리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평을 받았다.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친구들과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창희 예천교육장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개별적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겠다"며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