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 간호학과 '교육부 간호교육인증평가' 통과…교육 질적 우수성 인정 받아

입력 2025-01-06 16:02:26 수정 2025-01-06 16:05:29

"국내 간호교육 선도 역할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

포항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실습하고 있다. 포항대 제공.
포항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실습하고 있다. 포항대 제공.

경북 포항대학교 간호학과가 교육부 주관 '2024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따냈다.

포항대는 6일 이같이 밝히면서 "간호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간호 인재양성을 위한 기관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국내 간호교육 프로그램의 체계적이고 엄격한 검증을 통해 교육기관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현재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하고 있다.

인증을 획득한 기관은 교육의 질적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이번 평가 과정에서 포항대 간호학과는 ▷대학 및 학과의 비전 및 운영체계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현장 중심의 임상 실습 프로그램 ▷학생 중심의 학습 지원 시스템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조인희 간호학부장은 "포항대가 국내 간호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간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의 질 향상과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 간호학과는 전국 250여 개 대학 중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도 간호대학실습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포항에서 유일하게 5년 동안 각종 지원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