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종목에서 발생하는 배당금 모두 재투자되는 환노출형 토털리턴 상품
삼성증권이 미국 증권거래소의 대형 우량주 30개 종목을 추적오차 없이 추종하는 상품을 선보였다.
삼성증권은 미국 다우존스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 3종을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미국 다우존스지수는 미국 경제를 대표하는 대형 우량주 30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로, 다우존스지수를 구성하는 상위 종목으로는 애플, 엔비디아, 나이키, 코카콜라, 골드만삭스, 유나이티드헬스, 홈디포, 마이크로소프트, 캐터필러 등이 존재한다.
이번 삼성증권에 신규 상장된 ETN은 ▷삼성 미국 다우존스 ETN ▷삼성 레버리지 미국 다우존스 선물 ETN ▷삼성 인버스 2X 미국 다우존스 선물 ETN 등이다.
먼저 삼성 미국 다우존스 ETN은 미국 증권거래소의 우량주 30개 종목을 추적오차 없이 추종한다. 구성종목에서 발생하는 배당금은 모두 재투자되는 환노출형 토털리턴(TR) 상품이다.
삼성 레버리지 미국 다우존스 선물 ETN과 삼성 인버스 2X 미국 다우존스 선물 ETN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E-mini Dow 선물'의 일간 수익률을 각각 양의 2배수, 음의 2배수를 추적오차 없이 추종한다. 보유 현금에 대한 이자는 '3-Month US Treasury Bill'로 산정하는 환노출된 TR 상품이다.
운용보수(제비용)는 삼성 미국 다우존스 ETN은 연 0.0%, 삼성 레버리지 미국 다우존스 선물 ETN은 연 0.8%, 삼성 인버스 2X 미국 다우존스 선물 ETN은 연 0.8%이다.
특히 삼성 미국 다우존스 ETN은 펀드가 청산되지 않는 한 만기가 없는 상장지수펀드(ETF)와 다르다. 만기일이 2034년 12월 11일인 ETN 상품으로, 2034년 12월 7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미국 대표지수인 다우존스지수에 투자할 수 있는 ETN 상품을 출시했다"며 "상승 및 하락장에서 두 가지 대응이 가능하다. 저렴한 비용으로 간접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분들께 좋은 대안이 될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증권 ETN은 국내외 주식,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을 기초로 상품을 발행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ETN은 2024년 누적 거래대금 점유율(M/S)이 63.8% 수준을 차지할 정도로 ETN에 투자하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또 삼성증권은 신규상장 ETN 및 ETN 순매수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