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분야 특성화.. 2025학년도 정시모집 12월31일부터 시작
재학생 1인당 장학금 475만원 등 다양한 장학혜택과 최신식 실습실도 강점
보건복지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최근 5년간 평균 취업률 79.3%를 자랑하는 문경대는 다양한 장학혜택과 최신식 실습실 운영이 강점이다
2025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3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22일이다.
이번 정시모집학과는 간호학과(4년제), 사회복지서비스과, 사회복지과(야), 웰푸드조리과, 스포츠재활과, 로컬크리에이터과(야) 등 6개 학과로 정원 내 18명, 정원외 23명으로 모두 41명을 모집한다.
간호학과는 학생부 성적 30%와 수능 성적 70%의 비중으로 선발한다.
문경대는 재학생 1인당 장학금 475만원(대학정보공시 2023년 기준)으로 등록금 걱정없는 대학으로 유명하다.
이번 정시모집 합격생을 위해 정시특별장학금 우수인재 A, B는 등록금 전액부터 등록금 50%감면을 졸업때 까지 지급한다.

정원 내 모든 등록자는 등록금 100만원(추가 합격자 70만원), 대졸자 전형 합격자 100만원(추가합격자 제외) 등의 감면 혜택으로 신입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줄 예정이다.
문경시가 지원하는 지역대학생활지원금도 있다. 신입생이 내년 4월30일까지 문경시에 주소를 이전하면 다른 장학금 수령과 관계없이 1년에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졸업 시까지 계속 수혜가 가능하다.
문경대 간호학과는 개교 이래 28년 동안 2천100여 명의 우수한 간호사를 배출해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전국의 다양한 의료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다.
실무역량을 갖춘 글로컬 전문간호인 양성을 위해 2학년 전원이 참여하는 무료 카데바 실습(해부학실습), 글로벌해외직무실습(4주간),전문대학글로벌현장학습(16주)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함께 최신 시설의 VR(가상현실) 시뮬레이션센터와 BLS센터, 기본간호학 실습실도 구축하고 있다.
특히 간호학과는 보건교사 교직이수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도 보건교사 임용고시에서 졸업생 5명이 최종 합격하기도 했다.
웰푸드조리과는 경쟁력 있는 전문조리인 양성을 목표로 특급호텔 출신의 교수진이 소수정예의 1대 1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6년간 국제요리대회 대상, 금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 세프를 양성하는 학과로서 인정받고 있다.
또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의 일환으로 동·서양조리실, 제과제빵실습실, 바리스타실 등을 최신식 실습환경으로 구축하고, 최적화된 실습실에서 자격증 취득 과정과 카페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과(야간)는 학과 개설 이후 20년 연속 신입생 충원율 100% 및 최근 3년간 취업률 81.3% 달성이라는 성과에서 알 수 있듯 성인 학습자들의 인생 2모작 설계를 위한 요람으로 자리 잡고 있다.
문경대는 입학부터 졸업 후까지 체계적인 취업교육지원 프로그램 운영의 결과로 4차 유지 취업률 88.3%(2023년 대학정보공시 기준)로 대구·경북전문대학 1위, 전국전문대학 3위라는 위업을 달성해'취업명문 강소대학'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김태용 입학처장은"학생성공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다"며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안 "탈당해야" 김·홍 "도리아냐"…국힘 잠룡들 尹心 경계 짙어질까
이재명 "대구·경북의 아들 이재명, TK 재도약 이끌겠다"
전한길 "사전투표 규칙 개정해야…제2의 홍콩·베네수엘라로 몰락할 수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