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학교 주변 학생지원기관 쉽게 찾아요…학생맞춤통합지원 누리집 개선

입력 2024-12-18 15:02:59

교육부, 누리집에 즐겨찾기 서비스 신설
관심있는 기관 주요 사업·정보 쉽게 확인

지난달 22일 서울 송파구 남천초등학교에서 장영희 교장 등 교직원들이
지난달 22일 서울 송파구 남천초등학교에서 장영희 교장 등 교직원들이 '학생맞춤통합지원' 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교육부는 학생맞춤통합지원 누리집에 '즐겨찾기' 등 사용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학생맞춤통합지원 누리집(kedi.re.kr/studentsupport)은 거주지나 학교 인근 학생지원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지난 5월 마련됐다. 현재 전국 9천197개 유관기관의 1만7천542개 서비스를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면 경제 분야에는 위기학생 긴급지원, 자립지원, 여성용품키트 지원 등의 서비스가, 학업 분야에는 진로탐색, 느린학습자 특별지도, 한국어교육 등의 서비스가 있다.

교육부는 이번에 누리집 안에 즐겨찾기 기능을 새로 만들어 관심 있는 학생지원기관의 주요 사업과 세부 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역자원 찾기' 지도에 학교를 표시해 학교 인근 기관 및 서비스를 찾기 쉽게 했다.

현재 시범운영 중인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와 시범교육지원청의 조직도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 운영 방식 등의 자료도 확인할 수 있다.

고영종 교육부 책임교육정책실장은 "누리집의 지역 자원 현행화와 기능 개선이 교사·학생·학부모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