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 영상 콘텐츠 챌린지에서 대구가톨릭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학생들이 대거 수상했다.
8일 대구가톨릭대에 따르면 2024 KOSAC 영상 콘텐츠 챌린지에서 파이널리스트상 3팀, 코삭챌린저상 1팀 등 4팀이 수상했다. 올해 KOSAC는 최초로 각 지역의 숨은 명소를 발굴하고 활성화시킬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주제로 영상 공모전을 개최했다. 해당 공모전에는 전국 137개 대학 3천261명의 학생과 282명의 지도교수가 참가해 918작품을 출품했다.
이번 대회에서 ▷도달SOON팀(박서연·이연우·김세은·김예본) ▷시계는 와치팀(강민서·김진영·김진숙·최성연·조성권) ▷인디아나 ADs팀(박한성·이지민·최영준·김효리·안정빈)은 파이널리스트상을 수상했다. 또 11시팀(정민지·장예나·이형주·박소현·권민정)은 코삭챌린저상을 받았다.
학생들을 지도한 대구가톨릭대 민병운 교수(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는 "학생들이 대구라는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전국의 숨은 명소를 찾고 그것을 활성화시키려는 문제를 해결한 점을 높게 평가할 만하다"라며 "특히 학생들이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크리에이티브의 완성도를 높인 것이 매우 고무적이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안 "탈당해야" 김·홍 "도리아냐"…국힘 잠룡들 尹心 경계 짙어질까
이재명 "대구·경북의 아들 이재명, TK 재도약 이끌겠다"
전한길 "사전투표 규칙 개정해야…제2의 홍콩·베네수엘라로 몰락할 수도"
"7共" "체제전쟁" 국힘 경선 후보들 '反이재명' 한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