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 '2024 나눔과책임 콘서트'

입력 2024-12-04 11:33:11

7일 국채보상운동기록전시관 1층 시민커뮤니티실

나눔과 책임 콘서트 포스터. 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 제공
나눔과 책임 콘서트 포스터. 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 제공

(사)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는 오는 7일(토) 오후 2시 국채보상운동기념도서관 1층에 위치한 국채보상운동기록전시관(시민커뮤니티실)에서 '2024 나눔과책임 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 국채보상운동의 역사적 사실을 대구 시민들에게 알리는 것은 물론 국채보상운동 정신을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해 현재에도 유의미한 나눔과 책임 정신을 함양하자는 취지다.

이번 '2024 나눔과 책임 콘서트'는 '리뎀션 코러스 합창단'의 식전 공연, '국채보상운동, 나눔과 책임으로 하나 된 이야기'를 주제로 한 은동진 EBS 강사의 역사특강, '빛과 모래가 들려주는 나눔 이야기'를 주제로 한 샌드아트 작가 윤여경의 샌드아트 공연 등으로 꾸며진다.

은동진 강사는 국채보상운동이 단순한 경제적 자립 운동이 아닌, 민족의 저항과 자발적인 나눔과 책임의 실천이었다는 점을 전달한다.

윤여경 샌드아트 작가의 '빛과 모래로 들려주는 나눔 이야기'는 국채보상운동의 '나눔과 책임'을 주제로 빛과 모래를 이용해 그려내는 '샌드 애니메이션'이다. 손끝에서 순간순간 변화하며 그려지는 그림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수반한 예술적 감수성을 보여준다.

이명식 (사)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 상임대표는 "지금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광복 80주년이 되는 2025년을 새로이 맞이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국채보상운동 정신을 시대에 맞게 지속적으로 보급하고 선양하는 과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석 무료. 문의 053-256-6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