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유니온페이와 손잡고 글로벌 협력 강화

입력 2024-11-27 09:20:15

(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KB국민카드 신동원 전무, 유니온페이 성보미 그룹장, 유니온페이 왕리신 대표, 유니온페이 이명호 한국지사장
(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KB국민카드 신동원 전무, 유니온페이 성보미 그룹장, 유니온페이 왕리신 대표, 유니온페이 이명호 한국지사장

KB국민카드가 유니온페이와 협력해 글로벌 결제 시장에서의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한다.

KB국민카드는 26일 유니온페이와 'KB국민카드-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확대와 디지털 결제 생태계 협력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확대 ▲한·중 소비자 맞춤형 결제 서비스 제공 ▲관광 및 경제 교류 증진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 결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내년 말까지 예정된 중국 비자 면제 확대에 발맞춰 관광 및 쇼핑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양사는 한·중 간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한편,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사의 결제 서비스 협력은 물론 글로벌 마케팅 리더십을 강화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동 노력으로 글로벌 디지털 결제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유니온페이 관계자도 "한국은 유니온페이의 글로벌 전략에서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