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비경을 품은 도심 속 사계절 온천 휴양지로 주목 받고 있는 호텔수성이 한국관광 100선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랜드마크로 거듭나고 있다.
호텔신관 전 객실에 청정 맥반석 암반 지하 1천4m에서 뽑아내는 온천수가 공급된다. 수성호텔에서는 수성못와 법이산 전망을 감상하며 온천욕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108m에 이르는 세계 최장 길이 인피니티 온천풀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을 능가하는 호텔수성의 시그니처 플레이스로 유명하다.
호텔수성은 1960년 1월 31일 오픈한 수성관광호텔의 전신으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 관광호텔 제 1호이다.
2012년 7월 1일 수성관광호텔에서 호텔수성으로 새롭게 이름을 바꾸고, 2019년 11월 14일 전체 준공과 동시에 2020년 2월 4일 수성스퀘어와 신관 객실동을 오픈했다.
호텔수성의 부지는 8만여㎡(2만4천여평)로 총 객실 수는 181실(신관 114, 본관 67실)이다. 신관은 기본 객실이 50㎡(15평) 이상으로 전 객실이 주니어 스위트룸이다.
호텔 신관에는 루프탑 인피니티 온천풀과 남녀 대온천 사우나, 사계절 전천후 각종 이벤트 노천탕 및 수영장, 대형 피트니스센터, 더 스파 리조트(THE SPA RESORT) 회원 전용 라운지, 하늘정원, 힐링 산책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완비돼 있다.
또 유명 먹거리, 즐길 거리도 가득하고 다양하다. 포시즌스 뷔페 레스토랑과 수성스퀘어, 부대시설에 입점한 30여개의 유명 먹거리타운과 즐길 거리가 즐비하다. 초대형 네덜란드 톰루이반더앨리슨과 쿠우쿠우 뷔페, 거궁 한정식, 샤부마스터, 최신 골프연습장 등도 운영 중이다. 특히 수성스퀘어 지하에는 대구지역 관광객 유치와 양질의 볼거리 제공을 위해 다양한 체육시설도 문을 연다.
수성스퀘어 3층에 위치한 컨벤션센터는 동시에 3천여명 이상 수용이 가능하다. 이미 컨벤션센터는 세계문화포럼, 세계에너지총회, 국회의원·단체장 당선대회, 대구경북 신년교례회, 세계와이즈맨 100주년 행사 등이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THE SPA RESORT' VIP 회원제도 운영하고 있다. 회원들은 전용라운지, 루프탑 인피니티풀, 피트니스센터, GX강습, 대온천 사우나, 노천 온천풀, 골프연습장 등의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호텔수성은 매년 6천700여명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부가가치도 생산한다. 또 5만명에 이르는 지체장애인을 위해 지체장애인협회에 식사 등 8천만원을 후원했다. 또 지난달 19일에도 호텔수성 컨벤션센터에서 1천200여명의 지체장애인이 참석한 가운데 식사와 기념품 등 5천여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김영미 호텔수성 김영미 대표이사는 "호텔수성은 대구의 강남, 수성구의 심장부에 위치해 천혜의 비경을 품은 도심 속 사계절 온천휴양지로 그 자부심과 사명을 다할 것"이라며 "대구시민의 자긍심과 명예를 드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