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산업이 준법경영 국제 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20일 서울 장충동 본사에서 성회용 태광산업 대표이사와 강장진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ISO 37301'은 기업의 준법경영 시스템이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하는 인증으로, 법적·규제적·윤리적 요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능력을 검증받은 기업에 수여된다.
태광산업은 준법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중심의 경영 구조를 개편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했다. 이를 위해 이사진을 확대하고, 준법경영방침을 제정하는 한편 자율준수관리자를 선임해 전사적인 윤리 및 공정거래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ESG 관련 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결과,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평가에서 전년보다 한 단계 오른 B등급을 기록했다.
태광산업은 이외에도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등 다양한 국제 인증을 통해 경영 전반의 표준화와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성회용 태광산업 대표는 "이번 인증은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 체계를 갖추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 가능한 경영 실현과 투명한 기업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스타벅스도 없어졌다…추락하는 구미 구도심 상권 해결방안 없나?
이재명 사면초가 속…'고양이와 뽀뽀' 사진 올린 문재인
"고의로 카드뮴 유출" 혐의 영풍 석포제련소 전현직 임직원 1심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