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유치원 공용 '입소·입학신청사이트' 통해 진행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 등 접수 시기 나눠 모집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1월 1일부터 '2025학년도 유치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까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아를 모집했으나, 올해부터는 지난 6월에 발표된 '유보통합 실행 계획'에 따라 어린이집과 유치원 공용 '입소·입학신청사이트(enter.childinfo.go.kr)'(이하 사이트)를 통해 공·사립 유치원의 유아 접수, 발표, 등록 등 전체 모집 과정을 일괄로 진행한다.
학부모는 PC 또는 모바일로 인증서를 이용해 사이트 회원 가입 후 희망하는 유치원의 모집 요강을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다. 인증서가 없거나 컴퓨터 사용이 어려울 경우 희망하는 유치원을 방문해 현장 접수를 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2019년생부터 2021년생까지 출생한 유아이며 희망 유치원 3곳에 지원할 수 있다. 2022년 1월~2월생은 희망 유치원에 문의 후 현장 접수를 통해 조기입학도 가능하다.
2025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은 접수 시기를 나눠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의 3단계로 진행된다.
우선모집은 기존 유치원에 재원 중인 유아, 법정저소득층 가정의 유아, 기타 유치원장이 정한 대상 등으로 다음 달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진행, 8일 추첨 결과를 발표한다.
일반모집은 일반 유아를 대상으로 11월 18일 사전접수, 20일부터 22일까지 본접수로 진행되며 27일 추첨 결과를 발표한다.
추가모집은 정원에 미달한 유치원이 추가로 유아를 모집하는 단계로 12월 3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진행, 결과는 유치원별로 수시 발표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올해 유아 모집이 학부모님들의 불편 없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고, 내년에도 우리 아이들이 친구들과 유치원에서 행복하게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유치원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www.dg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다시 보이네 와"…참사 후 커뮤니티 도배된 글 논란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
음모설·가짜뉴스, 野 '펌프질'…朴·尹 탄핵 공통·차이점은?
이재명 신년사 "절망의 늪에 빠진 국민 삶…함께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