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은 ㈔한국정책학회가 주관하는 제3회 한국ESG혁신정책대상에서 사회적 책임(Social)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ESG혁신정책대상은 국내 정책·행정 학계의 대표적인 학술 연구단체인 한국정책학회가 지속 가능한 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ESG) 혁신정책 사례를 보여준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NIA는 디지털 권리장전 수립 및 디지털 기반의 사회적 가치 확산 노력을 인정받아, 2022년, 2023년 환경(E) 부문에서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사회적 책임(S) 부문에서 수상했다.
디지털 권리장전은 디지털 심화 시대에 맞는 국가적 차원의 기준과 원칙을 제시하고, 보편적 디지털 질서 규범의 기본 방향을 담은 헌장이다.
NIA는 디지털 신질서 협의체, 디지털 공론장 등으로 의견수렴을 거쳐 디지털 공동번영사회의 가치와 원칙을 담은 '디지털 권리장전'을 수립했다. 지난해 9월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를 통해 이를 공개했다. 또 올해 5월에는 권리장전을 토대로 20대 정책과제를 마련하여 '새로운 디지털 질서 정립 추진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황종성 NIA 원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디지털 기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이 모두 디지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라며 "국가 디지털 대전환 선도기관으로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ESG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
음모설·가짜뉴스, 野 '펌프질'…朴·尹 탄핵 공통·차이점은?
尹 기습 메시지에…이준석 "조기 대선 못 나가도 되니 즉각 하야하라"
이재명 신년사 "절망의 늪에 빠진 국민 삶…함께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