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학습관리시스템(LMS) 전문기업 맑은소프트가 무제한 트래픽과 회원 유치가 가능한 요금제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맑은소프트는 클라우드 기반 LMS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LMS 업계에서 많은 고객사를 보유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회사의 LMS 솔루션은 온라인 교육 사업자들이 이러닝 플랫폼을 구축하고 수강생과 콘텐츠를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
기존에는 LMS 홈페이지를 구축하기 위해 고비용의 솔루션을 도입해야 했으나, 맑은소프트는 이를 클라우드로 전환해 월정액 방식으로 저렴하게 LMS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맑은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맑은프레임워크'를 통해 LMS 시스템의 기능을 미리 탑재해 고객이 별도의 확장 없이 대부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했으며, 디자인과 기능을 분리해 각 홈페이지가 고유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매월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새로운 기능을 자동으로 적용하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인증한 클라우드보안인증(CSAP)을 획득한 유일한 LMS 솔루션으로서, 보안과 안정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맑은소프트는 2023년 12월 과학정보기술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수년간 거래내역 사찰?… 대구 신협 조합원 집단소송 제기
'대구의 얼굴' 동성로의 끝없는 추락…3분기 공실률 20%, 6년 전의 2배
"안전 위해 취소 잘한 일" vs "취소 변명 구차"…이승환 콘서트 취소 두고 구미서 엇갈린 반응
"용산의 '사악한 이무기'가 지X발광"…김용태 신부, 시국미사 화제
[기고-김장호] 표현의 자유보다 시민의 안전 우선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