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 세계 3대 디자인상 최고상
현대차·기아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EV9과 아이오닉5 N이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80년부터 시작해 4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북미 최고 디자인 대회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이다.
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5 N과 기아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9이 최고상인 금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EV9은 iF 디자인과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금상,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금상까지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대회에서 모두 최고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포니 헤리티지 캠페인도 현대차의 브랜드 우수성을 알리며 브랜딩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 싼타페와 싼타페 XRT 콘셉트는 자동차·운송 부문에서 각각 동상과 입상을 수상했으며 제네시스 GV80 쿠페도 상을 받았다.
이밖에 현대차·기아는 패키징과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 헤리티지 매거진, 아웃도어 부문 등에서도 입상해 총 12개를 수상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내 인생 최고 공연" 보수단체 심기 건드린 이승환, 구미 공연 어떻게 되나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김용현, "탱크로 밀어버려" 주장한 추미애 고소…"반국가 세력의 거짓 선동"
선관위의 현수막 이중잣대? '與의원 내란공범' 허용 VS '이재명은 안돼' 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