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일할수 있게 양질의 교육 제공
2025년 215명 모집…전학과 공학계열
뿌리기술부터 차세대 바이오헬스산업까지 아우르는 산업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오는 9일 다음달 4일까지 신입생 총 215명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 산하 일자리 특화 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은 일하고 싶은 누구나 일할 수 있도록 양질의 직업훈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대학이다. 고용·사회 안전망을 더욱 튼튼하게 만드는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대구캠퍼스는 전 학과 모두 공학 계열로 ▷그린반도체시스템 ▷디지털헬스케어 ▷바이오의약품소재 ▷산업설비자동화 ▷스마트전기 ▷신소재화학 ▷융합기계 ▷이차전지시스템 총 8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2025학년도부터 산업 트렌드 변화 및 정보 5대 신사업 분야에 따른 산업 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디지털헬스케어학과와 바이오의약품소재학과를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뿌리 기술에서 차세대 바이오헬스산업까지 아우르는 학과 구성 및 전공별 특화된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현장을 끌어나갈 핵심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 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자(검정고시 합격자 등)는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며 학생부 성적이나 당해 연도 수능 성적과 면접전형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원 내 특별전형은 산업체 근무 경력자(6개월 이상), 국가 기술 자격증 취득자, 특성화고 졸업(예정) 자, 일반계고 전문계 반 졸업(예정) 자, 직업 능력 개발훈련시설에서 1년 이상 과정을 이수한 자가 지원할 수 있다.
정원 외 특별전형(일반)은 전문대학 이상 졸업(예정) 자, 산업체 또는 군의 위탁생, 장애인, 만25세 이상인 자, 산업체 근무 경력 2년 이상 인자,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족이 지원할 수 있다. 정원 외 특별전형(외국인)은 재외국민 및 외국인, 북한이탈주민이 지원할 수 있다.
대구캠퍼스는 최근 5개년도 간 시설⋅장비에 약 130억원을 투자했다. 전공별 특화된 교육과정이 마련돼있으며,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산학 경험이 풍부한 전임 교원을 100% 이상 확보했고 소그룹 지도제, 기업전담제 등 취업에 특화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약 80%에 이르는 취업률과 90%에 이르는 취업 유지율을 자랑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는 대국민 무료 직업교육프로그램인 꿈드림공작소를 운영중이다.
노진호 교무기획처장은 "꿈드림공작소는 대구캠퍼스의 교내시설과 장비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개방하는 공공 인프라 서비스로 초·중·고교생, 대학생, 일반인들이 신청하면 언제나 진로 체험과 기술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