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 '달인의 찜닭' 박병욱 대표 특임교수 임용

입력 2024-08-20 09:52:21 수정 2024-08-20 19:19:40

박 대표, 자랑스런 대구시민 대상, 달인의 찜닭 가맹점 120개
호산대, 성공창업 특강 통해 평생학습 동기부여

호산대 김재현 총장(오른쪽)이 박병욱 달인의 찜닭 대표에게 특임교수 임용장을 수여하고 있다. 호산대 제공
호산대 김재현 총장(오른쪽)이 박병욱 달인의 찜닭 대표에게 특임교수 임용장을 수여하고 있다. 호산대 제공

호산대는 달인의 찜닭 브랜드를 소유한 ㈜DI F&B 박병욱 대표이사를 산학협력단 특임교수로 임용했다고 20일 밝혔다.

박 대표는 2008년부터 '달인의 찜닭'과 '달인식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현재 120여 곳 보유하고 있다.

2015년 경영혁신대상 프랜차이즈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대구시 제46회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상 대상을 받았다.

호산대는 박 대표의 이번 특임교수 임용을 계기로 앞으로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사업 등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산업경영전문가로써 지역 정주형 인력양성과 지역 내 창업전문가 육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대학 내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생동감있는 성공창업 특강 등을 통해 평생학습 동기부여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김재현 호산대 총장은 "올해부터 산학협력단 특임교수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대학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을 특임교수로 임용해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장감있는 특임교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