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유아 게임이용지도 교육' 위한 유아교육기관 모집

입력 2024-07-09 14:16:11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원장 조현래)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 유인촌)와 '유아 게임이용지도 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기관을 모집 중이라고 9일 전했다.

해당 지원사업은 2024 유아 게임리터러시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3~6세 유아 16,00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게임이용 방법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은 신청한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며, '수업형 교육'과 문화예술 체험 교육인 '찾아가는 뮤지컬'로 구성되어 있다.

'수업형 교육'은 유아의 게임 예절 및 자기 조절 능력, 창의성 배양 활동을 다룬다. 교육은 각 원 담임 교사가 직접 진행하며 교육에 필요한 교구와 활동북은 무상 제공한다. 또한 유아 발달 연령과 개정 누리과정에 맞춘 8종의 프로그램을 지난 2023년 콘진원에서 개발한 그림책 '포우가 사라졌어요!'와 '모모와 함께하는 게임여행 워크북'을 바탕으로 제공한다.

문화예술 체험 교육 '찾아가는 뮤지컬'은 3세~6세 유아 대상 참여형 뮤지컬로, 전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육아종합지원센터로 찾아가는 형태로 진행된다. 해당 뮤지컬은 '게임특공대'라는 제목에 맞게 구성됐으며, 오는 9월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해당 지원사업은 현재 신청 및 모집 중에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지스쿨-게임리터러시 교육'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