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의회 9대 후반기 의장에 김은영 의원…개원 이래 첫 여성 의장(종합)

입력 2024-06-28 20:42:42 수정 2024-06-30 18:11:27

"항상 낮은 자세로 섬기는 의장, 군민의 목소리 더욱 가까운 곳에서 듣는 의장 되겠다"
김보경 부의장, 박주용 운영위원장, 전홍배 행정복지위원장, 곽동환 경제건설위원장 선출

김은영 달성군의회 신임 의장.
김은영 달성군의회 신임 의장.

대구 달성군의회는 28일 의장단 선거를 실시해 제9대 후반기 의장에 김은영 군의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달성군의회에서 여성 의장이 선출된 것은 1991년 의회 개원 이후 처음이라고 군의회는 설명했다.

신임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은 "항상 낮은 자세로 섬기는 의장, 군민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운 곳에서 듣는 의장이 되겠다"며 "새로이 설치된 상임위원회가 원활하게 운영돼 제9대 후반기 의회가 더욱 발전하고 군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달성군의회는 이밖에 부의장에 김보경 군의원, 의회운영위원장 박주용 군의원, 행정복지위원장 전홍배 군의원, 경제건설위원장 곽동환 군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김보경 군의원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회의 균형 잡힌 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부의장은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