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업무담당자 미래교육 플랫폼 아이톡톡 이해 및 활용력 제고 목적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12일 밀양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중등 수업혁신전문적학습공동체-아이톡톡' 이해 및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밀양교육지원청은 미래 사회로의 전환을 고민하며, 2022 개정교육과정의 디지털 플랫폼 활용 지원 체계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12일 오전에는 미래교육원 천진승 교육연구사를 초빙하여 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톡톡'의 필요성, 영역별 아이톡톡 주요 서비스, 학생·학부모 교육주체별 아이톡톡 활용 방안에 대한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미래교육원 파견교사를 초빙하여 중등학교 아이톡톡 업무 담당자의 아이톡톡 활용 실습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밀양여중 학부모 이모 씨는 "교육과정에 기반하여 학생들의 활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다각적인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 학부모가 아이의 학습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이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아이톡톡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김정희 교육장은 "아이톡톡은 AI 코스웨어 및 교수 학습 플랫폼으로 미래형 학습을 구현하는 모든 교육활동이 가능하다. 학부모는 교육격차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학생은 언제 어디서나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에듀테크 활용 교육지원 체제 구축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밀양에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약속하였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