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과 상생 협력…롯데웰푸드·명랑시대 손잡아
지역과 기업이 상생하는 '로코노미' 활성화 기대
의성마늘햄과 명랑핫도그가 어우러진 의성마늘핫도그 신제품이 30일 출시됐다.
의성군은 의성 마늘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롯데웰푸드와 명랑핫도그를 제조, 판매하는 명랑시대가 손 잡고 의성마늘핫도그 신제품을 추가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명랑핫도그에 들어가는 일반 햄을 의성마늘햄으로 바꾼 점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06년부터 의성군의 특산물인 마늘을 활용한 다양한 햄 제품을 생산해왔다. 롯데웰푸드가 매년 의성농가에서 구입하는 마늘량은 연간 120톤(t) 규모다.
명랑시대는 지난달 의성군과 협약을 맺고 의성마늘 소스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출시에 따라 명랑시대는 연간 20t 이상의 의성마늘을 구매한다.
의성마늘을 활용한 신제품은 통상 출시된 신제품보다 판매량이 크게 높게 나타나는 등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의성군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기업들의 '로코노미'(Loconomi·지역+경제) 상품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성군의 특색 있는 제품을 발굴해 농산물 판로를 확대하고 기업과 지역의 상생 발전을 일궈내겠다는 취지다.
한편 의성군과 롯데웰푸드는 다음달 15, 16일 의성마늘 가족캠프를 열고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의 다채로운 명소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더불어 지역 축제를 활용해 특색있는 제품도 홍보하기로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로코노미'가 새로운 소비 경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우수한 농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상품들을 개발해 지역 농산물 홍보와 소비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