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스는 노르마와 더욱 강화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자내성암호 영상 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3일 경기도 분당구에 위치한 아이디스 판교 사무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황병국 아이디스 국내사업본부장과 정현철 노르마 대표를 포함한 양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2011년 설립된 노르마는 무선 네트워크와 IoT 보안 솔루션을 시작으로 양자 보안과 양자 컴퓨팅으로 기술력을 확장, IoT 보안과 양자 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양자내성암호 영상 보안 솔루션 개발과 상용화 촉진에 초점을 두고 있다. 특히 노르마 대표 양자 제품 라인인 PQC 적용 고성능 SSL VPN 'Q 케어 커넥트(Q Care Connect)'와 양자 프로그램 개발•실행 지원 환경 'Q 플랫폼(Q Platform)'을 활용하여 다양한 IoT 분야에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양자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한 솔루션 개발도 협력할 예정이다.
아이디스 황병국 국내사업본부장은 "노르마와의 MOU 체결은 새로운 암호화 알고리즘인 양자내성암호(PQC)가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그동안 없었던 수준의 하이엔드 양자내성암호 영상보안솔루션을 새롭게 제시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노르마 정현철 대표는 "양자 컴퓨팅 환경에서 강력한 보안성을 보장하는 PQC 기술로 영상 보안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아이디스와 영상 보안 분야뿐만 아니라 양자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한 솔루션 개발도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부동산 침체 속에서도 대구 수성구 재건축 속도…'만3' 산장맨션 안전진단 통과
한동훈, 당대표 취임 100일 "尹 정부 성공, 누구보다 바란다" [영상]
[조두진의 인사이드 정치] 열 일 하는 한동훈 대표에게 큰 상(賞)을 주자
이재명 "한동훈, 보자고 말만 해…당대표회담 감감무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