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선배에게 합격 노하우 듣는다

입력 2024-04-19 09:24:04

영남이공대 선배 초청 특강…호응
보훈청 공무원 선배, 합격 노하우 공직 경험 토크쇼

영남이공대를 졸업하고 대구보훈청에 근무 중인 김은별씨가 후배들에게 공무원시험 합격 노하우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를 졸업하고 대구보훈청에 근무 중인 김은별씨가 후배들에게 공무원시험 합격 노하우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공무원 합격 노하우와 공직생활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영남이공대는 지난 17일 대학일자리센터 잡카페에서 인사초청 선배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번 인사초청 멘토링 특강은 취업에 성공한 선배와 직종별 현직자 강의를 통해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재학생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작년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지역인재 공무원으로 대구지방보훈청 보훈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은별(여·31) 씨가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인사초청 멘토링 선배 특강에서는 참석자들이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 노하우, 한국사 공부, 멘탈 관리 등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을 위한 실질적인 질문을 이어갔다.

김 씨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공직생활 이야기를 해줘 참석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그는 후배들에게 지역인재 9급 공무원에 합격한 노하우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의 지역인재 9급 공무원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영남이공대는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선정에 이어 최근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도 선정됐다. 지난해 구축한 청년-기업 취업 매칭센터를 통해 지역 청년의 성공적인 취업 매칭을 위한 인프라를 확대하고 있다.

박만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인사초청 멘토링 선배 특강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와 최신 취업 정보 제공을 통해 취업률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