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재원 게이트 열리나?…대리처방 의심 전·현직 선수 3명 조사

입력 2024-03-27 22:21:34 수정 2024-03-27 22:22:34

수면제 대리 처방도운 혐의로 경찰조사 받고 있어
대리처방받은 이들도 의료법과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으로 처벌 받을수도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국가대표 출신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이 지난 21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국가대표 출신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이 지난 21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씨가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오 씨의 수면제 대리처방을 도운 것으로 의심되는 전·현직 선수 3명이 경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이들 중엔 오 씨가 거쳤던 구단의 현역 선수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큰 파문이 예상된다.

27일 채널 A에 따르면, 경찰은 수면제를 대리 처방받아 오 씨에게 전해 준 것으로 의심되는 전·현직 프로야구 선수 3명에 대해 조사를 시작했다.

오 씨가 주로 복용한 수면제 '스틸녹스'는 중독성이 강해, 한 번에 최대 28일분까지만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오 씨는 이보다 더 많은 양이 필요했고, 선배인 오 씨의 요구를 거부하기 어려운 후배 선수들에게 대리 처방을 부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의료법과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

경찰은 이 사건을 검찰로 넘긴 뒤 대리처방 선수들을 집중 조사할 계획이다. KBO 역시 다음 달부터 진행되는 선수부정행위 집중 면담기간 때 대리 처방 연루 여부에 대해서도 주의 깊게 들여다볼 방침이다.

한편, 오 씨는 먀악류를 투약하고 항정신성의약품을 대리 처방받은 혐의로 지난 19일 경찰에 체포됐다. 이후 경찰은 오 씨의 마약 투약 단서를 추가로 확인했고 신병 확보 후 지난 20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튿날인 21일 서울중앙지법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열고 "도망할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그리고 지난 25일 서울경찰청은 기자간담회에서 "(오 씨가) 대체로 (혐의를) 시인하고 있다"라며 "조금 더 보완 수사를 거쳐 송치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씨는 마약 투약 증거 인멸을 시도한 것이 탄로나기도 했다. 지난 21일 디스패치 보도에 따르면 오 씨는 마약 투약 증거를 인멸하기 위해 헬스장과 사우나 등에서 몸에 수분을 '무한반복'해서 빼고 염색으로 모발의 단백질 케라틴을 없앤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