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대구한의대, 22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아이엠 유니즈' 구축 협력
디지털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는 DGB대구은행이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을 선보인다. 대구은행은 22일 대구한의대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아이엠 유니즈(iM uniz)'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엠 유니즈는 대구은행이 학교와 학생을 위해 구축하는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이다. 플랫폼 이름은 영단어 대학(University)과 MZ를 조합한 것으로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은행은 대구한의대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공지 알림(PUSH)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부가 서비스를 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엠 유니즈를 도입하는 대학은 시스템 구축, 유지·보수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 예산 절감 효과를, 학생은 앱 하나로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게 대구은행 설명이다.
대구은행은 대학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부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학교생활을 보내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