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로 등장 달성의 맛 알리는데 앞장…달성군 관광지와 맛집 소개
구독자 수 315만명의 인기 유튜버 '애정'이 최근 대구 달성군 유튜브 채널인 '전국달성자랑'에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달성군은 전국달성자랑 시리즈 코너인 '맛나는 달성 40대편'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영상에서 인기 유튜버인 애정은 리포터로 등장해 달성군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섰다.
유튜브 구독자 315만명을 보유한 애정은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 인도, 미국 등 해외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먹방(먹는 방송) 유튜버이다.
달성군은 애정의 친숙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달성 지역과 조화를 이룰 것으로 판단해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애정은 맛나는 달성 코너를 통해 ▷현풍백년도깨비시장의 칼제비, 전, 어묵 ▷현풍읍 한훤당고택 내 카페의 크림 음료, 가래떡 츄러스, 한과류 등 달성의 맛을 알렸다. 또한 구지면 도동서원 등 달성군을 대표하는 관광지도 소개했다.
달성군 관계자는 "달성군에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놀거리가 가득하다"며 "이번 애정과 달성군의 합작 영상을 통해 젊은 세대는 물론 해외에도 달성군 관광지가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애정이 출연하는 맛나는 달성 후편은 이달 말쯤 공개될 예정이다. 후편에는 하빈면 육신사와 인근 숨겨진 맛집 방문기가 담긴다고 달성군은 설명했다. 애정의 영상은 달성군청 공식 유튜브 채널 링크(www.youtube.com/@dalseonggun)를 통해 볼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부동산 침체 속에서도 대구 수성구 재건축 속도…'만3' 산장맨션 안전진단 통과
한동훈, 당대표 취임 100일 "尹 정부 성공, 누구보다 바란다" [영상]
[조두진의 인사이드 정치] 열 일 하는 한동훈 대표에게 큰 상(賞)을 주자
이재명 "한동훈, 보자고 말만 해…당대표회담 감감무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