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금희 의원, 에너지 공기업 해외투자에 대한 리스크 관리 강화 등 지적
임병헌 의원, 대구 군부대 및 미군부대 이전 촉구
양금희(대구 북구갑)·임병헌(대구 중남구) 국민의힘 의원이 국민의힘 '2023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29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양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자료 분석을 토대로 지난 정부의 문제점을 강도 높게 지적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국정감사에 힘을 쏟았다. 양 의원은 ▷에너지 공기업 해외투자에 대한 리스크 관리 강화 ▷전력망 구축지연에 대한 제도개선 ▷R&D 중복지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체계 요구 ▷창업기업 성장생태계 개선 등에 대한 문제제기를 했다.
양 의원은 "국민으로부터 더 열심히 국정활동을 하라는 상으로 생각한다. 후속조치들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하고 민생도 더 살피겠다"고 했다.

임병헌 의원은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으로서 국방·병무·방산 정책 전반에 대한 지적과 합리적 대안 제시에 애를 썼다. 임 의원은 ▷대구 군부대 및 미군부대 이전 촉구 ▷9·19 군사합의 전면 폐기 촉구 ▷노후화된 군 탄약고 시설관리 문제 제기 ▷문재인 정부 당시 군부대에 설치한 태양광 설비의 시설 보안 미비 문제점 등을 지적했다.
임 의원은 "국민 눈높이에서 국민 궁금증과 걱정을 덜어준다는 생각으로 임했다. 21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인 만큼 지난 3년간 국정감사 시정조치 요구사항들이 제대로 반영됐는지 끝까지 점검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야고부-석민] 여론 조사? 여론 조작?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