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업무협약
경북 청송군과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가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윤경희 청송군수와 박현상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장은 27일 청송군청에서 '탄소 중립과 지역발전 도모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서에는 ▷청송군 탄소 중립을 위한 상호협력사업 ▷주왕산국립공원 홍보 ▷산소카페 청송군 브랜드 활성화 사업 ▷청송군 탄소 중립형 산소버스 기반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지난달 군은 낙동강수계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낙동강수계 특별지원 공모사업에 '청송군 탄소 중립을 위한 산소버스 보급 사업'으로 지원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과정에서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다. 군은 주왕산사무소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의 핵심자원인 주왕산의 가치를 상호 인식하고, 탄소 중립 실현과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향후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왕산을 필두로 한 생태관광을 활성화하고 자연환경의 가치를 널리 알려 기후변화 등 다양한 환경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