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연구원과 공동 개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일 대구 메리어트호텔에서 경북연구원과 공동으로 '제4회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창업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은 청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지역사회가 마주한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달 9일 아이디어 공모전 서류심사를 진행했으며, 이날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은 '멍게 양식 부산물 추출 나노 셀룰로오스와 이를 활용한 친환경 미세먼지 억제제'를 주제로 발표한 '해화'(대표 김태용)가 선정돼 상금 300만원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전기자동차용 폐배터리를 활용한 기능성 건축자재 개발'을 발표한 '클린사이언스'(대표 박순복)가 선정돼 150만원과 경북연구원장상을 받았다.
올해는 '지역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성공적인 전략 방안'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 패널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창업포럼도 진행했다.
이문락 센터장은 "정기적인 창업포럼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