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산학융합원, 성주군 청년창업지원 우수사례 선정

입력 2023-10-25 16:02:39

3기와 4기가 협업한 '플리마켓 행사' 선정

성주군 청년창업지원사업 3기인 소자매(대표 임수미)와 4기 해또별(대표 김해란)이 주관한 플리마켓 행사 모습. 경북산학융합원 제공
성주군 청년창업지원사업 3기인 소자매(대표 임수미)와 4기 해또별(대표 김해란)이 주관한 플리마켓 행사 모습. 경북산학융합원 제공

경북산학융합원은 성주군 청년창업지원사업 3기인 소자매(대표 임수미)와 4기 해또별(대표 김해란)이 주관한 '플리마켓 행사'를 성주군 청년창업지원 우수사례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경북산학융합원이 2019년부터 5년째 수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이다.

국비와 지방비를 매칭해 성주군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 창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5기까지 총 40개 팀을 선정해 연간 1천500만원씩 창업비를 지원했다.

이번에 우수사례로 선정된 플리마켓 행사는 이 사업의 3기 출신 임수미 대표가 주관하고 4기 김해란 대표가 참여하는 형태로 지난 18~20일 성주군 일대에서 진행됐다.

행사를 통해 기수별 창업 대표 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성주군의 젊은 청년사업가의 정착과 창업 아이템의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박재우 경북산학융합원장은 "청년 창업 대표 간 연계 행사를 통해 상생 시너지 모델을 정립하고, 지역 청년사업가들의 창업 아이템들이 적극 홍보가 돼 지역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