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 상담‧1대1맞춤 컨설팅 제공, 입시설명회 통한 정보 격차 해소
진학진로 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교육도시 구미' 조성에 박차
경북 구미시가 25일 '구미시 진학진로 지원센터(이하 진학진로 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지역 교육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개소하는 진학진로 지원센터는 입시 정보와 진로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 정보와 체계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진학진로 지원센터는 다양한 진학진로 수요에 대응한 상시 상담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별 심화 상담을 위한 수도권 입시 전문 업체와 연계한 1대1 맞춤 컨설팅을 시행한다.
또한 입시설명회, 직업 체험 전문가 특강,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등을 통해 진학진로 길잡이 역할 및 수도권·대도시와의 정보 격차 해소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진학 진로 1대1 상담은 평일 5회(오전 10시, 오후 1시30분, 오후 3시, 오후 6시, 오후 7시 30분)와 토요일 2회(오전 9시 30분, 오전 11시) 중 신청할 수 있고,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된다.
아울러 오는 30일에는 구미코에서 '2027 대입 특징과 고교 선택' 주제로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고입설명회가 개최된다.
구미시는 김장호 구미시장의 공약사항이었던 '구미시 진학진로 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지역 교육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양성 ▷돌봄 학습과 교육 복지 강화 등을 위해 교육으로 비상하는 '교육도시 구미'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 진학진로 지원센터의 개소를 통해 전국 최고 수준의 진학진로 정보를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아하는 일을 스스로 찾고 지역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윤석열 '탄핵소추안' 초안 공개…조국 "尹 정권 조기 종식"
尹 회견때 무슨 사과인지 묻는 기자에 대통령실 "무례하다"
이재명 사면초가 속…'고양이와 뽀뽀' 사진 올린 문재인
"고의로 카드뮴 유출" 혐의 영풍 석포제련소 전현직 임직원 1심 무죄
스타벅스도 없어졌다…추락하는 구미 구도심 상권 해결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