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반시축제·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성료…관람객 49만명 몰려

입력 2023-10-10 14:34:48 수정 2023-10-10 19:02:01

'청도반시축제 및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지난 8일 폐막했다. 청도군 제공

올해 '청도반시축제 및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역대 최대 관광객인 49만여 명이 몰려든 가운데 지난 8일 사흘간 일정을 마치고 폐막했다.

이번 축제는 촘촘한 무대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야외공연장, 실내극장, 상설무대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다채로운 코미디 초청공연과 지역예술인의 무대로 풍성한 볼거리가 이어졌다.

실내극장에서 개최된 '엄영수의 추억의 코미디쇼', '김민형의 폭소매직쇼'는 높은 사전 예매율로 축제 전부터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야외공연장에서 선보인 해외초청공연 '돈주앙'의 코믹 힙합 댄스 역시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홍빛 청도반시를 한 곳에서 구경할 수 있는 반시홍보관과 품질 좋은 청도반시를 구매할 수 있는 반시판매관에는 방문객들의 발길로 북적였다.

청도의 가을정취를 느끼며 힐링하는 감따기 체험도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코믹체험방과 포토존, 감식초 족욕체험, 반시자판기 등 행사장 곳곳에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에 관람객들로부터 인기를 모았다.

청도반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그 우수성을 이어가기 위한 반시품평회와 다도체험, 우리꽃 야생화 전시, 감물염색거리, 반시먹거리존에서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축제기간 중 우리쌀 소비촉진행사와 한우·한돈 시식회 등 청도반시와 함께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뜻깊은 시간도 함께 했다.

매년 개최되는 천연 감물염색 패션쇼는 감물염색패션의 대중화 홍보를 위해 시어머니, 며느리, 손자로 구성된 대가족이 모델로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었다.

축제 첫날 6일에는 화려한 개막 퍼포먼스 이후 '쇼그맨 파이브가이즈',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미스터트롯 TOP3 '진해성'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7일에는 천하제일 반시대회와 반시드림콘서트가 열려 청도반시와 함께하는 관객 참여형 무대로 꾸며졌다. 저녁에는 특별초청공연 '옹알스'와 실력파 트로트 가수 은가은의 무대로 시원한 가을밤을 함성으로 물들였다.

마지막 8일에는 독도사랑스포츠시범단, 청도군의 자랑 온누리국악예술단 공연과 불타는 트롯맨 TOP3 민수현, 태권트롯 나태주와 미스트롯2 우승자 양지은의 축하공연으로 폐막식을 장식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의 자연과 문화가 만나는 청도반시축제와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성료될 수 있도록 빛내주신 방문객과 지역주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최신 기사